월간 Best
|
|
|
|
|
MS-Word 파일(doc) 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MS-Word가 설치 안되신 분들은 한글(hwp)으로도 읽기가 가능합니다.(자동 파일변환기능)
|
|
|
|
동명사 >
동명사/부정사 목적어
중등
|
1. 다음 밑줄 친 부분을 어법에 맞게 고치시오.
I tried to forget to make the mistake.
|
|
2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특수구문 >
특수구문 개요
중등
|
2. 다음 중 어법상 틀린 것은?
|
|
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정사 >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중등
|
3. 우리말과 뜻이 같도록 주어진 말을 이용하여 문장을 완성하시오.
만화책을 읽는 것은 재미있다. (comic books)
It is fun ( ) .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장의 종류 >
명령문
중등
|
4. 두문장의 뜻이 같아지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Be kind to the poor.
= You ( ) kind to the poor.
|
|
8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수동태 >
수동태 개요
고등
|
5. 다음 문장을 수동태로 표현한 이유는?
Mr. Smith delivered a speech, and was asked many questions at the end.
|
|
2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정대명사 >
One / Other / Another
중등
|
6. 다음 밑줄 친 부분과 바꿔 쓸 수 있는 것을 고르시오.
He lost his umbrella, so he wants to buy a new umbrella.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일치와 화법 >
의문문의 화법 전환
중등
|
7. 두 문장의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He asked her, "When is your birthday?"
→ He asked her when ( ) birthday ( ) .
|
|
7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가정법 >
가정법 개요
고등
|
8. 다음 괄호 안에 어법상 괄호 안에 알맞은 말은?
If Korea had made more houses for the poor in 2005, the housing problems wouldn't (have been/be) so serious right now.
|
|
7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정사 >
원형부정사
중등
|
9. 주어진 문장의 밑줄 친 곳에 올 수 없는 것은?
|
|
5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개요
중등
|
10. 동사의 변화에 맞도록 빈 곳을 채우시오.
(원형-과거-과거분사-현재분사)die-died- ( ) - ( )
|
|
27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기타 >
어법
고등
|
11. 다음중 옳은 것을 고르시오.
(①Seeing, ②For) we have no money, we can't but it.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가정법 >
가정법 과거완료
중등
|
12. 다음 두 문장의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I'm sorry I didn't meet him.
=I wish I ( ) him.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개요
중등
|
13. 다음 문장이 몇 형식에 속하는가를 말하시오.
He teaches English to us at school.
|
|
2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4형식 문장
중등
|
14. 다음 문장이 몇 형식에 속하는지 쓰시오.
He teaches English to us at school.
|
|
30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전치사 >
시간의 전치사
중등
|
15. 다음 우리말의 밑줄 친 부분에 유의하여 빈칸에 알맞은 전치사를 쓰시오.
나는 두 시 전에 집에 가야 한다.
→ I have to go home ( ) three o’clock.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대화 >
거절하기
중등
|
16. 다음 중 가장 어색한 대화는?
①A : You look angry. What's wrong?
B : Someone read my diary. Was it you?
②A : What's your favorite subject?
B : English and math.
③A : What color do you want?
B : Green one with a lock.
④A : Which one do you want to buy?
B : I think it's a very nice diary.
⑤A : Do you keep a diary in English?
B : No, I don't. It's difficult for me.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의 관용적 표현
고등
|
17. 우리말과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그녀는 영어 공부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She has trouble ( ) English.
|
|
18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수동태 >
수동태 개요
중등
|
18. 다음 괄호 안의 단어를 알맞은 형태로 바꿔 쓴 것은?
Communities can be large or small. A small community (call) a town. A very large community (call) a city.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의 관용적 표현
중등
|
19. 두문장의 뜻이 같아지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The moment the thief saw a policeman, he began to run.
= ( ) ( ) a policeman, the chief began to run.
|
|
3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정사 >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중등
|
20. 다음 대화의 빈 칸에 알맞은 말?
나는 커서 변호사가 되고 싶다. (want, grow up)
→ ( ) ( ) ( ) ( ) ( ) .
|
|
15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기타 >
독해
고등
|
21.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You may think that moving a short distance is so easy that you can do it in no time with ①little effort. You may decide to use your own car because you think that you don't need the services of a moving company. Well, you might be wrong. You are under the false impression that you do not have as many items to pack as you really ②do. You find out ③too late that your car cannot carry as much as you thought it could. So, it takes you far more trips to your new home than you thought it would. There is also the possibility of ④damage your stuff, some of it valuable. All these things ⑤considered, it might be better to ask for the services of a moving company.
|
|
4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장의 구성 >
문장의 구성요소
중등
|
22. 다음 글 중 포함된 절(節)의 종류를 말하세요.
Please wait here till he comes back.
|
|
3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기타 >
독해
고등
|
23. 위 글 (A)에 이어질 내용을 순서에 맞게 배열한 것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2형식 문장
중등
|
24. 다음 주어진 문장의 밑줄 친 곳에 올 수 없는 것은?
|
|
37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기타 >
독해
중등
|
25. 윗글이 게시되어 있을만한 장소가 아닌 것은?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정사 >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중등
|
26. 우리말과 같은 뜻이 되도록 주어진 동사를 적절히 변형시켜 써 넣으시오.
My hobby is (play) tennis.
(내 취미는 테니스를 치는 것이다.)
|
|
6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접속사 >
시간의 접속사
중등
|
27. 다음 중 어법상 틀린 것은?
|
|
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4형식 문장
중등
|
28. 짝지은 두 문장이 같은 뜻이 되도록 빈칸에 적당한 말을 써 넣으시오.
She is our music teacher.
She ( ) ( ) music.
|
|
36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2형식 문장
중등
|
29. 두 문장의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It seems that she is ill.
= She seems ( ) .
|
|
3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수동태 >
수동태 만드는 법
고등
|
30. 다음 문장을 능동태는 수동태로, 수동태는 능동태로 바꾸어 쓰시오.
The first picture of a helicopter was drawn by Leonardo da Vinci.
|
|
37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