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Best
|
|
|
|
|
MS-Word 파일(doc) 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MS-Word가 설치 안되신 분들은 한글(hwp)으로도 읽기가 가능합니다.(자동 파일변환기능)
|
|
|
|
일치와 화법 >
일치와 화법 개요
고등
|
1. (A), (B), (C)에서 어법에 맞는 표현을 골라 짝지은 것은?
Today it is known that the Earth is round. Since Christopher Columbus knew that the Earth (A) is/was round, he proposed to reach India by sailing west from Spain. Those days reaching India by sailing east was difficult because of Africa blocking the way. Since the Earth is a globe, however, it could be possible to reach India by sailing west. Yet the question was raised by those who thought the Earth (B) is/was flat. But that wasn't the case at all. Even in ancient times scientists not only suspected the earth (C) is/was a sphere, but even estimated its size. How did they know that? If you stand on the seashore and watch a ship sailing away, it will gradually disappear from view. But the reason cannot be the distance. Following is the reason.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일치와 화법 >
주어와 동사의 일치
중등
|
2. 우리말과 뜻이 같도록 주어진 말을 이용하여 문장을 완성하시오.
눈이 안 보이는 사람들은 특별한 개들의 도움을 받는다. (the blind)
( ) ( ) helped by special dogs.
|
|
6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의 시제
중등
|
3. 두문장의 뜻이 같아지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He was proud that he had been rich.
= He proud of having been rich.
|
|
19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의 구성요소와 5형식 >
3형식 문장
중등
|
4. 다음 문장의 빈칸에 알맞은 한 단어를 넣으시오.
|
|
28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명사 >
명사의 수
중등
|
5. 다음 문장의 빈칸에 가장 알맞은 것은?
|
|
6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접속사 >
등위 접속사
중등
|
6. 다음 중 어법상 잘못된 부분을 올바르게 고치시오.
Because he was so tired, he decided to go there.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비교 >
비교급 비교
중등
|
7. 다음 형용사의 비교급을 쓰시오.
|
|
2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접속사 >
조건/양보의 접속사
중등
|
8.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 I cannot see the players on the field, I look forward to coming to my son's game.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부정사 목적어
중등
|
9. 다음 중 맞는 것을 고르시오.
|
|
1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관계대명사 >
관계대명사 Who
중등
|
10. 다음 문장의 빈칸에 가장 알맞은 것은?
Gyeongju is very beautiful city ( ) history is very long.
|
|
12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
현재분사
중등
|
11. ( ) 안에서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The baseball game was (excited, exciting).
|
|
4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동명사 >
동명사/부정사 목적어
고등
|
12. 다음 괄호 안에 어법상 옳은 것을 고르시오.
We should carefully think about the reasons for someone's behavior to avoid (coming/to come) to a hasty conclusion about it.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조동사 >
조동사 개요
고등
|
13. 다음 괄호 안에서 어법상 옳은 것을 고르시오.
The news (must not/can not) be true and I don't believe it.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수동태 >
수동태 만드는 법
고등
|
14. 밑줄 친 부분 중 틀린 것을 찾아 바르게 고치시오.
①While on a trip ②home to England in 1952, he ③was told he would not ④allow back into the U.S.
|
|
27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관사 >
관사의 생략
중등
|
15. 다음 중 어법상 틀린 것은?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대화 >
대화
중등
|
16. 다음 대화 중 자연스럽지 않은 것은?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가정법 >
가정법 과거완료
중등
|
17. 다음 두 문장의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I'm sorry I didn't meet him.
=I wish I ( ) him.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일치와 화법 >
명령문의 화법 전환
중등
|
18. 두 문장의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He told me not to move.
→ He said to me, " ( ) ( ) ."
|
|
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정사 >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중등
|
19. 어법상 틀린 문장을 고르시오.
|
|
2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관계부사 >
관계부사 개요
중등
|
20. 다음 우리말을 관계부사를 이용하여 영작하시오.
너는 그를 역에서 만났던 날을 기억하고 있느냐 ?
|
|
17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분사구문 >
분사구문의 형태
중등
|
21. [주관식]주어진 두 문장의 뜻이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As she lived in Japan when she was in high school, she speaks Japanese fluently.
⇒ ( ) in Japan when she was in high school, she speaks Japanese fluently.
|
|
1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수동태 >
수동태 만드는 법
중등
|
22. 다음 중 어법상 올바른 문장을 고르시오.
① The ball is hitted by the boy.
② The pictures were taken last year.
③ We invited to the party by Mr. Kim.
④ The window were broken.
⑤ This house was builded in 1920.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문장의 종류 >
일반 의문문
중등
|
23. 다음 우리말을 영어로 바르게 옮긴 것을 고르시오.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수동태 >
수동태 만드는 법
중등
|
24. 다음 문장의 태를 바꾸시오.
|
|
90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접속사 >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중등
|
25. 다음 중 밑줄 친 부분의 쓰임이 나머지 넷과 다른 것을 고르시오.
|
|
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관계대명사 >
주의해야 할 관계대명사
중등
|
26. 다음 중 밑줄 친 부분을 생략할 수 없는 것은?
|
|
21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명사 >
명사의 수
중등
|
27. 다음 밑줄 친 단어를 ( )안의 지시대로 하여 문장을 바르게 바꾼것은?
He has a piece of chalk. (two로 하여)
|
|
25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조동사 >
조동사 개요
고등
|
28. 다음 글에서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A few weeks ago I was presented with a book which I was much interested in but I hadn't read. The book was The Diary of Anne Frank. I began reading it. While I was reading it, I was very moved by her frankness and keen observation. It is certain that she had the fortune to be born of a rich family. She ① must have been a born writer. Life in the small refuge ② cannot have been pleasant for a little girl. But she never lost hope. Keeping a journal ③ may have given her the will to live. Anne's short life ended in a concentration camp. How cruel war is! Was ④ need not have taken place. I ⑤ should read this book earlier.
|
|
3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관사 >
부정관사
중등
|
29. 다음 문장에서 틀린 부분은?
I waited for her half a hour.
|
|
14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
|
|
부사 >
주의해야 할 부사
중등
|
30. 괄호안에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There (is, are) two balls near the tree.
|
|
59
|
|

문법목록
각 문제내의 [문제편집]을 누르면 관련 목록이 나타납니다.
|